Notice

  • HOME
  • NOTICE
  • Notice
제주포럼이 손바닥 안에 2015-03-20
작성자  |  제주포럼

제주포럼이 손바닥 안에


모바일 앱 공개, 웹사이트 개편



제주포럼의 새 얼굴인 모바일 앱이 개발돼 포럼에 관한 모든 정보를 휴대폰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제주포럼 웹사이트(www.jejuforum.or.kr)도 편리하고 산뜻한 모습으로 개편됐다.


스마트폰용 제주포럼 모바일 앱은 전체 프로그램 및 세션 내용, 400여명에 이르는 연사 소개, 회의장 정보 등을 한글과 영문으로 제공한다. 특히 최근 활용도가 높아진 SNS 공유에 편리하도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연동시켰다.


이로써 제주포럼 행사장에서 참석자들이 종이 프로그램 표가 아닌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세션을 선택해 찾아가는 모습이 일반화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포럼 전체 콘텐츠를 디지털화한 모바일 앱은 이번에 처음 개발됐다.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용은 4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제10회를 맞아 새롭게 단장한 제주포럼 인터넷 웹사이트도 3월 초 가동에 들어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포럼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게 구성하는 등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새 홈페이지는 시각요소 중심의 세련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About/ Forums/ Media/ Partners’ 등 4개로 단순화된 메뉴 바와 퀵 메뉴 아이콘을 통해 상세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새 홈페이지는 등록·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포럼 참가자들의 등록 편의를 높였다. 4월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조기 등록하면 등록비가 30% 할인된다.



앱_2_20150323165739.jpg



제주포럼 모바일 앱 사용하기(클릭하시면 모바일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1) 스마트폰을 켜고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주포럼’을 검색한다.


2) 제주포럼 로고가 그려진 앱을 다운로드 한다.


3) 다운이 완료되면 첫 메인화면에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2015’와 ‘Jeju Forum for Peace & Prosperity 2015’가 뜨는데, 필요에 맞게 한글-영문을 선택,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 내용을 다운로드 한다.


4) 초록색 화살표가 사라지면 제10회 제주포럼 행사개요가 뜬다. 손가락으로 스크롤다운하면 상단에 ‘행사안내’ 바 옆에 하늘색 사각형3개가 뜨는데, 이를 클릭하면 ‘제주포럼’으로 바뀌며 숨겨진 탭이 나타난다.


5) 탭에서 행사안내, 연사소개, 프로그램소개, 회의장정보, 교통안내, Facebook, Instagram 등 내용을 찾아 들어가면 된다.